뉴스

Audeze LCD-5 평면 자기 헤드폰 검토 – 최고 중 하나

기술 작가 2023. 1. 22. 18:42

Audeze LCD-5 는 현재 회사의 주력 헤드폰입니다. 2021년 3분기 후반에 출시된 LCD-5는 완전히 재설계되고 개선된 본체를 제공합니다. Audeze에 따르면 약간 더 작고 눈에 띄게 더 가볍고 더 편안하며 개선된 드라이버가 제공됩니다. 오늘은 LCD-5를 한 달 넘게 사용해 본 주관적인 청취 경험을 공유하겠습니다. Audeze LCD-5는 아름답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헤드폰입니다. 그러나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까? 잘 들립니까? 아래의 Audeze LCD-5 리뷰를 계속 읽고 알아보십시오.

Audeze LCD-5 주력 헤드폰 검토

Audeze LCD-5는 출시된 지 1년이 넘었습니다. 회사는 매년 새로운 주력 헤드폰을 출시하지 않습니다. 그 전신인 LCD-4는 2015년에 출시되었고 LCD-3는 10년 전에 출시되었습니다. 따라서 LCD-5는 한동안 오디지의 플래그십 헤드폰이 될 것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그들이 몇 년 안에 혁명적인 것을 발견하고 창조하지 않는 한 말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LCD-5는 새로운 바디와 디자인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새롭고 더 작은 90mm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검토 한 LCD-4 또는 LCD-X 와 같은 이전 제품 의 드라이버 크기는 106mm입니다. Audeze가 LCD-5에 Fluxor 마그넷과 Fazor를 배치한 방식에도 다른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Audeze는 또한 LCD-5에서 Nano-Scale Parallel Uniforce 다이어프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다이어프램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얇습니다. 실제로 0.5µm에서 적혈구보다 작거나 얇습니다. 또한 1.8µm를 측정하는 Audeze의 이전 초박형 다이어프램보다 얇습니다. Nano-Scale Parallel Uniforce 다이어프램은 LCD-5의 비밀입니다. 헤드폰이 균일한 힘을 얻을 수 있도록 하여 왜곡을 방지하고 드라이버에 대한 더 나은 제어를 제공하여 해상도를 향상시킵니다.

더 작고 얇은 다이어그램 덕분에 LCD-5는 임피던스 정격이 14옴에 불과하여 구동하기 쉽습니다. 테스트 중에 LCD-5에 AMP가 있는 적절한 DAC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지만 좋은 것입니다. 스마트폰이나 DAP에서 바로 LCD-5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나머지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LCD-5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이후에 저의 청음 경험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udeze LCD-5 평면 자기 헤드폰 검토 – 최고 중 하나
Audeze LCD-5 평면 자기 헤드폰 검토 – 최고 중 하나

Audeze LCD-5 사양

스타일 오버이어, 오픈백
변환기 유형 평면 자기
자기 구조 Fluxor™ 자석 배열
단계 관리 페이저™
자석식 네오디뮴 N50
다이어프램 유형 나노스케일 Parallel Uniforce™
변환기 크기 90mm
최대 SPL >130dB
주파수 응답 5Hz – 50kHz
THD <0.1% @ 100dB SPL
감광도 90dB/1mW(드럼 기준점에서)
임피던스 14옴
최대 전력 처리 5W RMS
최소 권장 전력 > 100mW
권장 전력 수준 >500mW
놀라울 정도로 가벼운 무게 420g

포장 및 자세히 살펴보기

플래그쉽급 이상인 오디지의 헤드폰은 보통 여행용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LCD-5는 대형 배송 상자에 담겨 배송되며 그 상자 안에는 LCD-5와 액세서리가 들어 있는 알루미늄 여행용 케이스가 있습니다. 크기는 14.2" x 10.6" x 7.3"로 LCD-X가 들어 있는 표준 LCD 여행용 케이스보다 약간 큽니다.

여기서 얻은 LCD-5는 B 스톡 장치입니다. 따라서 케이스의 Audeze 로고와 같은 누락된 요소와 약간의 흠집 또는 사소한 미적 결함이 있습니다. 요컨대, 더 이상 최상의 모양이나 깨끗한 상태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것이 검사되었고 튜닝에 충실하다는 것을 확신했습니다.

알루미늄 여행용 케이스를 열면 바로 흰색 장갑 한 켤레, "초고순도 적응형 균형 케이블" 및 LCD-5 자체가 보입니다. 폼 패딩의 작은 슬릿에 카드가 몇 장 삽입되어 있습니다.

포함된 액세서리

LCD-5에는 몇 가지 액세서리만 제공됩니다. 흰색 장갑과 일부 읽기 자료 외에도 이 2.5m 길이의 편조 케이블이 투톤으로 제공됩니다. Audeze에서 별도로 $599에 판매하는 프리미엄 4핀 XLR 밸런스드 케이블입니다.

Audeze에 따르면 LCD-5의 케이블은 신호가 앰프에서 드라이버로 이동하는 데 낮은 정전 용량과 낮은 저항 경로를 제공하는 방향성 OCC 고순도 구리 가닥으로 특별히 조정되어 탁월한 선명도와 정밀도를 유지합니다. 20AWG 사이즈의 케이블이라 절대 가는 케이블이 아니고, LCD-X의 케이블에 비하면 조금 뻣뻣한 느낌입니다.

종단은 LCD-X 및 기타 LCD 헤드폰과 유사합니다. 다른 LCD 헤드폰과 함께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핀 XLR 대 1/4인치 어댑터도 있지만 사진에 포함하는 것을 잊었습니다. 단일 종단 어댑터에 대한 균형은 Neutrik 플러그를 사용합니다.

Neutrik에 대해 말하면 Audeze는 프리미엄 케이블에 Neutrik 4핀 수 잭을 사용하고 헤드폰에 연결하는 두 개의 Rean 4극 암 잭을 사용합니다. 플러그가 매우 튼튼하게 느껴지고 Audeze가 케이블을 플러그에 납땜하는 작업을 훌륭하게 수행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플러그를 삽입하는 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B 스톡 장치이기 때문에 다른 플러그가 매끄럽게 딸깍 소리를 내며 빠지기 때문에 격리된 케이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LCD-5

LCD-5를 손에 쥐고 보니 LCD-X보다 가볍다는 것을 깨달았다. 더 작은 드라이버를 수용하기 때문에 이어 컵도 더 작습니다. 하지만, 가볍다는 대신에 아주 견고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부품 중 일부는 다소 플라스틱처럼 느껴지지만 플라스틱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내 LCD-X는 단단한 금속을 잡고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어컵부터 메탈 헤드밴드까지. 하지만 그 헤드폰은 무겁고 1시간 이하로 사용하면 목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반면 LCD-5는 목에 부담 없이 1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다.

LCD-5의 이어패드도 눈에 띄게 다릅니다. 안쪽으로 약간 기울어진 모양입니다. 결과적으로 귀 주변에 헤드폰을 밀봉할 수 있는 표면적이 많지 않습니다. 한편, LCD 헤드폰의 기존 이어패드는 표면적이 더 넓어 두껍습니다. 저에게는 두꺼운 이어 패드가 LCD-5에 사용된 이어 패드보다 더 편안합니다.

구형 이어 패드만큼 편안하지는 않지만 볼록한 모양의 패드가 헤드폰의 전반적인 음질에 기여한다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영역이 노출되면 LCD-5의 성능이 향상될 것입니다.

더 이상 나무나 금속 고리가 아닌 아세테이트만 사용하십시오.

Audeze는 LCD-5의 이어 컵에 금속 링 프레임이나 나무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들은 아세테이트를 선택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나무를 선호했을 것입니다. 아세테이트 링은 어느 정도의 아름다움과 스타일을 제공하지만 이 광택 링은 긁힘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헤드폰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려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것이 Audeze가 장갑을 포함시킨 이유일 것입니다.

아세테이트 반지는 흠집이 생기기 쉽지만 나무 반지보다 깨지기에 더 탄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세테이트 링은 금속 링에 비해 가볍습니다. 따라서 LCD-5의 무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머리띠 섹션

또 다른 무게 감소 조치는 탄소 섬유 헤드밴드와 더 얇은 가죽 헤드밴드 서스펜션입니다. 탄소 섬유 헤드밴드는 약간 플라스틱 같은 느낌이 들지만 이는 탄소 섬유의 특성일 뿐입니다. 말할 것도 없이 금속 헤드밴드에 비해 정말 가볍습니다.

헤드밴드 ​​섹션은 탄소 섬유 헤드밴드, 가죽 헤드밴드 서스펜션, 요크 및 금속 막대용 마그네슘으로 구성됩니다. 막대에는 헤드폰을 조정하기 위한 홈이 있습니다.

그런데 조정 막대가 느슨해지면 쉽게 다시 조일 수 있습니다. 뒷면에 구멍이 있는데 조이려면 2mm 크기의 작은 육각 렌치가 필요합니다.

전반적으로 LCD-5의 헤드밴드 시스템이 마음에 듭니다. 가볍고 편안합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B 스톡이기 때문에 내 LCD-5는 강력한 클램핑 력이 없습니다. 어쩌면 이미 조금 느슨해 졌을 수도 있습니다.

Audeze LCD-5 주관적인 청취 경험

앞서 언급했듯이, 저는 한 달 넘게 LCD-5를 테스트하고 들어왔습니다. 이것은 B-스톡 장치이기 때문에 이 헤드폰이 이전에 몇 시간, 며칠 또는 몇 주 동안 사용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클램핑 력이 더 이상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미 사용하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패드도 더 이상 새 것처럼 느껴지지 않으며 이어 컵이 약간 느슨하게 기울어지고 회전합니다.

상자에서 꺼내는 소리에 따라 드라이버가 이미 길들여져 있다고 확신합니다. 아마도 내가 그것을 받기 전에 이미 며칠 동안.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 소리에서 어떤 이상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묘사한 것처럼 흠잡을 데 없이 들렸습니다.

Audeze LCD-5는 일반적으로 중립적으로 들리는 헤드폰입니다. 내 Arya처럼 중립적으로 밝지 도 않고 LCD-X 처럼 중립적으로 어둡거나 따뜻하지도 않습니다. 선형적이거나 평평하거나 지루하게 들리지 않습니다. Audeze 로고나 헤드폰의 시그니처 Audeze-look을 제거하면 이것이 Audeze 헤드폰인지 인식할 수 없습니다. 다른 LCD 헤드폰과는 다른 수준에 있는 것처럼 완전히 다른 소리가 납니다.

저음, 중음, 고음

저음부터 시작하겠습니다. LCD-5에는 저음 튜닝이 뚜렷하거나 높지 않습니다. 더 중립적이지만 잘 제어되고 단단하며 빠릅니다. 주파수 그래프를 본다면 저음 영역은 평평하고 선형입니다. 강한 베이스 슬램이나 붐이 없으며 다른 사람들이 약간 약하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음의 존재감만으로도 음악이나 소리에 따뜻함을 주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음이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내려갑니다. 그리고 저음이 얼마나 깨끗한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LCD-5의 주파수 라인은 약 400Hz에서 500Hz로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거기에서 그래프는 3KHz까지 곡선을 그리다가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LCD-5 사운드의 "청결함"은 베이스 영역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중간 부분도 깨끗하고 맑습니다. 베일에 싸여 있거나 느긋하게 들리지 않고 앞으로 기울어져 들릴 수 있습니다. LCD-5 중간 부분의 투명도는 뛰어납니다. 저에게는 여성보컬이든 남성보컬이든 상관없습니다. 둘 다 제 귀에 맑고 완벽하게 들리기 때문입니다. 베이스 영역이 약간 강조되지 않을 수 있지만 중음과 고음이 이를 구성합니다.

고음에 대해 말하자면 Audeze LCD-5의 고음 부분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잘 확장되고 수정처럼 맑지만 결코 피곤하거나 치찰음이 나지 않습니다. 종소리, 차임벨, 심벌즈와 같은 날카로운 소리는 분명하고 세밀하지만 귀를 찌르거나 날카롭게 들리지 않습니다. 피로를 뺀 "반짝이는 고음"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LCD-5가 당신을 즐겁게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운드 스테이지

3D와 같은 또는 대형 홀 사운드 헤드폰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LCD-5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개방형 헤드폰 임에도 불구하고 사운드 스테이지는 다른 악기가 압축되지 않도록 공간을 제공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LCD-5는 어깨 부분까지 확장되는 광대한 사운드 스테이지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반드시 끔찍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여전히 ​​깊이와 너비를 인식하기에 충분하고 음악 사운드를 넓게 만들기에 충분한 사운드 스테이지의 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LCD-5 구동

Audeze는 효율적인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LCD-5의 임피던스 등급은 14옴에 불과하지만 적절한 설정과 함께 사용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앰프가 있는 좋은 DAC를 갖는 것은 LCD-5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반드시 최첨단 또는 최고급 DAC/AMP일 필요는 없습니다. Schiit Jotunheim 또는 HiFiMAN EF400도 LCD-5를 제대로 구동하기에 충분합니다. 궁금하시다면 제가 테스트에 사용한 두 개의 DAC/AMP입니다. 내 청취 볼륨은 다이얼의 10시에서 11시 정도입니다.

Audeze LCD-5는 편안한가요?

감소된 무게와 약간 더 작은 드라이버 크기로 인해 LCD-5는 매우 편안한 헤드폰이라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글쎄, 나에게 편안함은 괜찮습니다. 더 무겁고 거의 모든 금속으로 제작된 LCD 헤드폰에 비해 LCD-5의 크기와 무게는 마음에 들지만 이상한 모양의 이어패드는 실망스러웠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B 스톡 장치이므로 클램핑 력이 얼마나 강한지 언급할 수 없습니다. 내 것이 이미 약간 느슨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LCD-5는 확실히 상단이 무겁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LCD-X의 패드에 비해 이어 패드가 덜 편안하다는 것뿐입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LCD-X에 비해 LCD-5를 훨씬 오래 착용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일반적으로 다른 LCD 헤드폰보다 더 편안합니다. 그러나 접촉면이 적은 LCD-5의 이어 패드는 내 취향이 아닙니다.

가격 및 가용성

Audeze LCD-5는 출시된 지 1년 정도 되었습니다. 제조업체의 권장 소매가는 $4,500입니다. Audeze는 드라이버에 대해 3년, 나머지 부품에 대해 1년 보증을 제공합니다. 현재까지 Amazon 공인 판매자는 Audeze(또는 Audeze LLC), Gramophone, Listen Up, Audio Advice, World Wide Stereo, Audio46, Headphones Inc, Adorama, Zorro Sound, Huppins – Onecall입니다.

Audeze LCD-5 검토 결론 – 훌륭하지만 비싸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곧 LCD-5와 LCD-X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HiFiMan Arya와도 비교해 보겠습니다. 최근에 시간이 매우 부족했기 때문에 이 기사에서 할 시간이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Audeze LCD-5는 훌륭하고 다재다능한 플래그십 헤드폰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상도는 4K 모니터 또는 8K와 비슷합니다. 세부 수준과 선명도가 뛰어납니다. LCD-5에 대해 내가 싫어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이상한 모양의 이어패드이고 두 번째는 가격입니다.

LCD-5는 플래그십 헤드폰이며 다른 플래그십 오디오 애호가 헤드폰과 마찬가지로 가격이 엄청나게 비싼 경향이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LCD-5의 사운드를 듣고 감상했으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소비자에게는 이렇게 뛰어난 사운드의 헤드폰을 소유하는 데 대한 장벽이 높습니다.

하지만 결국 Audeze LCD-5는 어떤 장르를 사용하든 탁월한 헤드폰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영화 감상 또는 일반적으로 미디어 소비에도 사용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전혀 실망하지 않습니다. 특히 헤드폰을 모으는 분들이라면 필수품이라고 생각합니다.